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 알고 계세요? (+feat. 한도 책정 기준?) 2022년

금융혁신 1번가 - 캐시플로우 | 캐플

 대출 상품을 중계 및 판매하는 사이트가 아님을 알립니다.

이전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관련해서 다뤘었는데요, 이번엔 마이너스통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비상금대출 관련 포스팅을 먼저 확인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방법 1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

급하게 대출이 필요할 경우에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 통장을 활용하실텐데요. 인터넷 은행과 달리 시중은행의 경우 직접 은행을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부분이 많이 있죠.

카카오뱅크의 경우 모바일 은행 중 하나이지만 제 1 금융권에 속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모바일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한 금액이 필요한 분들이 편리하게 활용하고 있는 상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및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후 로그인 및 상품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메뉴 상품 선택 서비스에서 대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상품 선택 대출 상품 중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선택합니다.
  4. 대출 신청 ‘나의 한도 확인하기’ 를 터치하고 대출 절차대로 신청합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은 카카오뱅크 앱을 활요하시면 은행에 가지 않고 비대면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방법 2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장단점 비교

1. 장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입출금이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정해진 한도 내에서 내가 필요한 만큼 대출금을 인출할 수 있기 때문에, 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신용대출과는 다르게 인출한 금액과 기간에 비례해서 이자를 지불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내면 된다는 점에서 이 부분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 단점

우선 그렇다고 하더라도 장점만 있는 상품은 아닙니다.
우선 해당 상품은 한도 내에서 대출금을 인출하지 않더라도 총 대출한도에는 포함된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즉, 다른 대출을 진행할 때, 마이너스통장 한도로 인해 다른 대출의 한도가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하죠.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의 이자는 또한 복리처럼 원금에서 발생한 이자가 다시 원금에 더해지면서, 더해진 원금을 기준으로 추가적으로 계산되어 이자가 발생된다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이용기간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갚아야 할 이자도 같이 늘어난다는 점에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1년마다 기간을 연장하거나 갱신을 해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갱신 시 신용점수가 낮아질 경우 갱신 조건으로 원금의 20%를 납입해야 연장해야 한다는 경고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갑자기 상환해야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고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한도


통장 개설 시 신용점수 영향은?

앞에서 알아본 바와 같이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했다는 이유만으로 이자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한도 내에서 30% 이내로만 인출을하여 사용하고, 이자를 연체 없이 잘 납부한다면, 신용점수가 상승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합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의 한도를 꽉 채워서 사용한다면, 금융기관에선 마이너스 통장에 의존하여 사용한다고 판단하여,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는 요인에 해당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 거절이 됐다면?

만약 계좌를 개설하면서 은행으로 부터 거절이 됐다면 아래와 같은 사항에 해당될 수 있으므로, 확인 후 해당 사유를 보완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만 19세 미만의 내국인
  2. 연체, 부도정보같은 신용도 판단정보에 내용이 올라가 있는 고객
  3. 회생, 파산, 면책등의 신청 사실이 있는 고객
  4. 당행 연체대출금이 있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는 고객
  5.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는 고객
  6. 연 환산소득이 3천만원 미만인 고객 (건강보험료 납부 기준)1년 미만 재직중인 직장인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수수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승인방법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승인되기 위해선 1년 이상 회사를 꾸준하게 재직하고 있는 직장인이어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 3천만원이 넘어야 하며, 연체기록이 없어야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의 승인이 가능함을 인지하실 필요가 있습ㄴ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거절났다고 하더라도, 신용대출 자체가 부결되는 아니기 때문당장 급전이 필요하다면, 카카오뱅크에 있는 다른 상품 중 하나인 신용대출이라던지, 비상금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 대출에 대해선 아래 링크를 걸어두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세히 보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한도


마이너스 통장 한도 는 얼마나 가능한가?

통장의 대출은 글을 작성하는 22년 2월 기준으로 현재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5천만원까지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가능하였으나 최근 3천만원까지 한도가 하향되었습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 한도 책정은 개인의 상환능력에 따라서 은행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산출되기 때문에 한도가 얼마까지 나오는 지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이행하여 조회하기 전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한도 책정 조건

  • 은행거래 실적
  • 신용 점수 (신용 6등급 이내에 해당할 것)
  • 직급
  • 소득 수준
  • 직장인의 경우 은행 자료에 근거하여 직장에 대한 평가 포함
  • 직장 근무기간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얼마나 될까?

대출금리는 3.727% ~ 5.736% (2022.02.13 기준)입니다. 금리는 지속적으로 상승중입니다.

  • 최종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3개월 변동금리 / 1년 변동금리 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3개월 변동금리의 경우 3개월 단위로 금리가 다시 갱신 연동이 되고, 1년 변동금리의 경우 1년 단위로 금리 변동이 적용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금리
출처 :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

오늘은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및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적정한 사용을 통해 가게에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카카오뱅크 대출 관련글 더 보기

카테고리: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