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얼마나 나올까? (+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 1

대출 상품을 중계 및 홍보 판매하는 사이트가 아님을 알립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대출 상품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급하게 생활비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현급이 급한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의 이자 는 어느정도 되며 추가적으로 신청방법 은 어떻게 되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 2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의 긴급대출은 대출심사가 쉽고 빠르기로 유명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대표적인 모바일 은행 중 하나로 모바일 앱을 통한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직업소득에 관계없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만 19세 이상 한국인이면 누구나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무서류 비대면 방식을 통해 본인 인증만 된다면 간편하게 대출 진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편리성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 3

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비상금대출 이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금리는 22년 2월 19일 기준 연 4.281% ~ 14.697 % 로 변동금리 상품입니다. 기준금리는 연 1.944% 이며 가산금리는 연 2.437% ~ 12.753% , 우대금리 연 0.100% 입니다.  

어떤 대출이라도 대출 이자 연체는 신용점수 하락의 큰요인 이기 때문에 신용점수 관리를 위해서는 꼭 이자는 제 날짜에 납부하는걸 추천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 4
출처 :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

EX) 금리 4.23% 예상 최대한도 300만원 대출한다면

  • 1년 총 이자 : 약 69,181원
  • 네이버 이자계산기를 활용하시면 예상 이자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대출이자계산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 5

3.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은 365일 06시부터 23시 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서류제출시간은 홈택스 운영시간인 매일 365일 08시 부터 22시 까지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 6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용등급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에 해당되기 때문에 비상금 대출을 실행한다고 하더라도 신용점수에 영향이 상대적으로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비상금대출을 실행한 이후 연체 없이 이자 및 납부 거래를 성실히 이행한다면 신용점수의 상승 또한 기대해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실행하는 본인의 신용점수나 부채현황에 따라 개인 신용등급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은 상이할 수 있음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1.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하신 분
2.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3.연체나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에 등재된 사실이 없는 고객
4.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 신청한 적이 없는 고객
5.당행 연체대출금을 진행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기록이 없는 분
6.금융사기에 관련된 기록이 없는 고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은 직업, 소득과 상관 없이 위에 명시된 신청자격에 충족된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이 궁금하시다면 신용등급 조회 바로가기를 참고해 주세요.

4. 대학생 신청 가능할까?

위에서 알아본 바와 같이 직업, 소득과 관계 없이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면 대학생이나 주부 소득 상관 없이 비상금 대출이 모두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 7

5. 비상금대출 가능한 시간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 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입니다.

따라서 만기 시 연체와 같은 대출 거절의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1년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만기 연장 가능여부 및 가능한 금액, 금리 등은 고객님의 거래 현황 및 신용상태에 따라 연장계약이 불가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연체, 부도정보, 압류, 파산, 개인회생 등 대출이 거절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거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해당 사항을 인지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좀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고객센터 바로가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급하게 비상금이 필요하신 분이거나 해당 상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카테고리: 대출